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고르는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관련해서 알려드릴게요

by 당신의 건강을 위하여 2021. 4. 1.
반응형

작년에는 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업무가 손에 안 잡힐 정도로 무기력함이 심해졌어요. 아무래도 거리 두기가 계속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잃게 되고 우울감이 좀 생긴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내원했을 때 큰 이상은 없다고 하고 혈압 관리가 남들보다 잘 안된다고 해서 그것만 좀 관리해 주라는 진단을 받게 됐어요. 당장 큰 문제는 아니지만 미리 대비하지 않는다면 추후에 건강에 큰 이상이 생긴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죠. 그래서 선택했던게 바로 코엔자임 Q10 영양제였는데요

아예 이 분야와 관련해서는 젬병이에요. 그렇다 보니 코큐텐이 뭔지 몰랐는데 우리 몸 안에서 약 100조에 달하는 세포들의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거라고 하더라고요. 이때 ATP의 공급이 돼야 하는데 CoQ10은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 안에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면서 ATP를 생성시켜주는 거라고 해요. 쉽게 말해 자동차가 움직이려면 가솔린이라는 화학에너지가 필요한 거잖아요. 마찬가지로 생명체도 활동을 위한다면 화학에너지가 필요한 거니 ATP를 충분히 공급해야만 하는 거였죠.

하지만 처음에는 식품을 통해 섭취를 해볼까 해였어요. 무언가 챙겨 먹는 게 썩 마음에 들지 않아 여태도 관리를 안 했던 탓에 코큐텐이 많이 함유된 계란이나 생선, 식물성 기름으로 챙겨보려고 했는데 지용성이라서 조리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쉽게 파괴된다고 하더라고요. 하루에 유효량이 30~60mg 정도 되는데 음식으로는 4~7mg 보급되는 거고 자연 생성은 3-6mg라서 이대로 두면 결핍이 지속될 것 같았어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몸 안에서 감소하니 이 정도로는 충족이 어려운 거였죠.

그리고 저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는 이유가 단순히 혈관 때문만은 아니에요. 말했듯 무기력함이 지속되는 피로감에도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 몸 안에 유해산소 억제, 안티에이징, 면역까지 관려를 하고 있거든요. 그러니 아무것도 안 먹는 사람이 섭취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관리 템이 될 수 있는 거죠.

실제로 여러 인체시험을 통해 검증이 된 거라서 의심은 넣어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보통 영양제 팔 때 어디서 좋다는 말들이 많은데 사실은 아니었던 적이 몇 번 있었거든요. 그런데 코큐텐은 DNA와 세포를 손상시키면서 노화 또는 만성적인 문제들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인정받았고 높은 혈압을 감소해서 안정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검증된 원료더라고요.

그래서 당장 구입하려고 했고 시중에 팔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봤어요. 그런데 가장 눈에 띄는 건 포뉴라는 브랜드의 제품이었어요. 5중 복합 기능성이라서 가성비 확실한 관리를 할 수 있겠다 싶었네요. CoQ10 / 비타민C / 비타민E / 아연 / 셀렌이에요.

하지만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서 중요한 점은 혈압관련 때문이어서 주원료가 어떤 건지를 집중적으로 체크했어요. 이 제품에는 순도 98% 이상의 코큐텐이 100mg 이상 함유되어 있고 엄격한 품질관리가 된 인도산이라 신뢰가 되더라고요. 식약처에서 지정한 최대치를 가득 담아내서 눈에 띄게 마음에 들었던 거죠.

뿐만 아니라 앞서 말한 기능성 5중 원료들이 괜히 들어간 게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생합성에 관여하는 물질인 비타민C와 셀레늄을 배합한 거고 비타민E 또한 합성이 아닌 천연 형태로 배합시켜서 안정화를 높였더라고요. 전부 합성이 아닌 식품에서 추출한 자연원료여서 예민한 소비자들이 픽 하기에는 딱이었어요. 저 또한 원료에는 좀 까다로운 타입이라 신중하게 따져본 거거든요.

심지어 부원료도 유기농이라는 게 대박이었죠. 이 안에 들어있는 과일과 야채, 채소는 24종인데 최소 3년 이상 농약이나 합성 자재를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이나 미생물 등 자연에서 찾은 자재만을 사용해서 제배한 작물을 첨가했더라고요. 평소 자주 먹는 사과나 바나나, 당근 등이 있는데 이 밖에 복숭아, 석류, 파인애플 등 자주 접하지 못하는 과일이 영양소까지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제품 성분은 이만하면 손꼽을 수 있을 텐데 여기서 중요한 게 캡슐의 형태예요. 보통은 동물성인 우피와 돈피, 어피를 많이 사용하는데 포뉴 제품은 홍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로 제조를 했더라고요. 소화력이 갑이라 위에 부담이 적어 꾸준하게 먹더라도 부담을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1일 1정이면 충분한 관리가 가능해서 간편했어요. 아무리 성분이 좋아도 매번 알람 맞춰놓고 섭취해야 하는 건 번거로움이 따르거든요. 이 제품은 부담 없는 미니 사이즈의 캡슐이라서 목 넘김도 수월했고 한 통에 2개월 치라서 넉넉했어요. 가성비 이만한 게 없어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선택하는 영양제로 평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또 포장도 개별이라 안전까지 더해졌더라고요. 몰랐었는데 캡슐의 경우는 병안에 담겨 있으면 꺼내 먹을 때마다 계속 뚜껑을 열었다 닫아야 하고 그 과정에서 외부물질에 의해서 산패 확률이 커진다고 하더라고요. 산패되면 성분이 감소하는 문제뿐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물질로 바뀌기도 해서 반드시 낱개포장을 골라야 하는 거였어요. 덕분에 소분하지 않고 휴대할 수 있다는 편리함까지 얻을 수 있었죠.

 

뿐만 아니라 무첨가물 원칙대로 제조하는 곳이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어요. 전 제품이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서 인위적으로 맛이나 향 등을 내지 않고 건강에 해롭지 않은 거였죠. 또 원산지에 민감한 사람들이 영양제 구입할 때 제일 많이 묻는 게 일본산과 중국산인데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도 믿음직스러웠네요.

포뉴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된 건데 여기서 구입한 제품을 먹게 되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지원하기까지 하더라고요. 스스로 기부할만한 여유는 없었는데 이렇게라도 아동 사업의 동참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특히 요즘 어린아이를 상대로 여러 논란거리가 많다 보니 이점이 더 뿌듯하게 작용되더라고요.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챙기면서 아이들을 돕는다는 마인드 덕분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찾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윈윈인 거죠.

그리고 제조하는 과정 또한 믿음직스럽다 보니 의심 많은 분들은 원재료부터 제품 기본 정보, 품질, 출하까지 전부 체킹 해 보면 돼요. 건강기능식품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이 적용돼서 셀프로 내가 먹는 제품을 조회해 볼 수 있거든요. 심지어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책임보험까지 가입이 되어있으니 신뢰감이 더 큰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부담 없이 먹을만한 코큐텐 찾으시는 분들에게 포뉴를 추천하고 싶어요. 혈압관리는 물론 항산화 건강에 도움이 되고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어서 바이러스가 판을 치는 이 시국에 제격일 거예요. 요즘 모두가 바쁘고 흉흉한 시즌이니까 제대로 면역관리 못하는 분들 읽어보시고 구매할 때 참고하세용!!

 

 

코엔자임Q10 : 포뉴

코엔자임Q10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