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고르는법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으론 확실히 부족합니다.

by 당신의 건강을 위하여 2021. 4. 2.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걱정하는 것은 다들 그럴 거에요. 
저도 20대때는 저의 건강을 챙기지 않았어요. 
그런데 3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이제 정말 몸이 힘들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니 
하나씩 챙겨먹는 것이 생겨나게 되더라고요. 

특히 뼈의 건강을 생각을 안할 수 없는데요. 
여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무릎이나 
관절 같은 곳에서 뚝뚝 소리나는 것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에요. 
저도 그런 편이라 골다공증에좋은음식을 
찾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칼슘이라는 것이 바로 인체에서 
가장 많이 존재하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체내 칼슘의 99% 이상이 뼈와 치아에 있다고 해요.
나머지 1%는 혈액, 체액, 근육에 존재하고 있으며 
몸을 지탱하고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의 70% 이상이 
이런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특히 여자들은 30대부터 뼈 밀도가 줄어들기 시작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미리 뼈를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관리하기 위해서 저는 포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를 구매했어요. 

영양제라는 것이 몸에 좋기 위해서 먹는 거잖아요
그래서 저는 고르는데 시간이 걸렸어요
이것저것 알아보고 비교해 보면서 결정을 했는데요. 
일단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인위적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바로 무첨가 원칙에 따라 헥산, 아세톤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맛과 향을 내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착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내 몸의 건강을 챙기면서 먹는 거니까 이왕이면 
성분이 좋은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잖아요. 
골다공증에좋은음식을 먹기 위해서 선택한 것이니 
이런 인위적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결정했어요. 
뼈와 치아 형성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와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한 칼슘과 에너지를 이용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슘과 인을 흡수하고 
이용하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이 세가지가 다 들어가 있는데요. 

이렇게 3중 복합 기능성 원료로서 이 세가지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니까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이 세가지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 속에서 서식하면서 
칼슘 성분이 자신의 몸속에 축척시키는 것이
바로 해조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조류가 골다공증에좋은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을 원료로 
흡수가 용이하게 했는데요. 
이런 해조칼슘을 700mg을 함유하고 있어요.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은 
벌집형 다공질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구조는 소화와 흡수에 용이하고, 
안전성 면에서도 뛰어나니 안심하고 섭취를 할 수 있다는 거에요.
보통 이런 제품들은 대부분 300~600mg를 함유하고 있는데, 
포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은 바로 700mg을 함유하고 있으니 
높은 해조칼슘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해조칼슘은 가공방법에 따라 
소성과 비소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비소성으로 초고열 가공처리를 한 것이 아니라 
저온살균과 가공을 했어요.  
저의 몸을 생각하고 먹는 것이니까
올바르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타민D도 D3냐 D2냐에 따라서 다른 거 아시나요? 
저는 비타민D는 다 거기서 거기인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그것이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D3가 D2보다 혈중농도가 높아진다고 해요
사람의 몸에서 활성형 비타민D로 전환되는 
효율이 높기 때문에 빠르게 결핍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D3가 들어있다는 사실! 
그래서 하나씩 따져보고 찾아보게 되는데요
제가 먹을 거니까 이왕 챙겨먹는 것이라면 
좋은 것을 먹자!! 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래서 성분표시를 하나하나 보면서 좋은 것으로 
결정하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 있으니까 
골다공증에좋은음식으로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엄격하게 선별된 6가지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는데요
강황추출분말, 로즈힙추출분말, 상어연골분말, 
초록잎홍합분말, 초유단백질,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간편하게 먹고 싶다거나 
저처럼 뼈의 관리를 걱정해야할 나이의 사람이거나 
뼈와 치아가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부터 노년층, 
그리고 성장발륙와 골격형성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
뼈 밀도가 낮아지는 30대 이상, 우유 등 칼슘식품 섭취가 
부족하거나 햇빛 노출이 어려운 현대인 등 
다양한 사람이 먹어도 좋은 것이 바로 이 영양제인 것 같아요 

사실 뼈라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먹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런데 이것은 나중에 골다공증 발생위험을 
낮추기 위해서 예방하는 거잖아요. 

그래서 미리미리 챙겨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뼈와 치아 관련 질환의 
발생위험이 높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골다공증에좋은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이렇게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아서 
저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지키고 있어요 

전 연령층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질병이니까 
미리미리 뼈를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우리의 튼튼한 뼈 건강을 위해서 
저는 미리미리 챙겨먹고 있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골라서 결정했어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포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