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과건강

고혈압 원인 코엔자임Q10 관리해요

by 당신의 건강을 위하여 2022. 3. 24.
반응형

부모님의 영향 때문에 건강관리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항상 인지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감사하게도 크게 아픈 곳이 없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검진을 통해 혈압이 높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죠. 아빠는 본인 때문에 유전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사실 고혈압 원인은 백 프로 대물림되는 것만은 아니라고 해요. 평소 습관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알고 보니 우리나라 사람들의 30% 정도는 높은 혈압으로 고생을 한다고 해요. 앞서 말했든 전부 부모를 통해 생기는 건 아니었고 노화나 흡연, 식습관에도 문제가 있더라고요. 한 가지를 특정할 수 없기 때문에 상황이 심각해지기 전에 미리 케어하려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하나씩 변화를 주어야 했어요. 이때 필요한 게 건강식품이었죠.



잘못된 습관을 바꿔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이가 드는 만큼 추가적인 케어가 필요한 건 사실이더라고요. 생각해 보니 저는 술은 많이 먹지 않는 편이고 담배는 피우지 않아 금주를 하려고 노력하려고 했죠. 그런데 문제는 기름진 음식을 매일 먹는다는 거예요.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게 삼겹살인데 야채는 또 안 먹는 편이죠.



한데 고혈압 원인 중에 한 가지로 꼽히는 게 고지혈증이었어요. 이것들은 단순히 하나의 질환에서 그치지 않고 다른 문제를 발생 시기키도 한대요. 그래서 적당한 운동을 겸하면서 식단 조절을 동시에 했죠. 가족력도 있기 때문에 아빠와 함께 하니 의지가 되더라고요. 



고혈압 원인을 보면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한 경우에도 생길 수 있다고 해서 식사를 할 때도 싱겁게 먹으려고 하는 편인데요. 그리고 미리 혈압관리를 하기 위해서 코큐텐을 챙겨 먹고 있어요. 판매처가 상당히 많았고 이쪽 계열은 전혀 정보를 알지 못해서 실제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올려놓은 강점들을 자세히 살펴봤어요. 그렇게 하니 비교가 나름 수월해졌고 결론적으로는 포뉴의 코엔자임Q10으로 선택했죠.



일단은 원료가 믿음직스러운 브랜드라 안심이 되더라고요. 인도산 프리미엄만을 사용하고 심지어 5중 복합 기능성이라 전체적인 건강관리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화학물질은 0.1%도 쓰이지 않아서 수개월 수년을 복용해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았죠. 이 정도면 원픽으로 뽑힐만하잖아요.



그리고 알고 보니 코엔자임Q10는 생각보다 몸속에서 엄청 중요한 역할을 하더라고요. 많은 세포가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ATP공급이 필요한데 이 영양소가 ATP 합성을 하는데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요. 따라서 항산화 작용을 심혈관 건강 유지를 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상시 먹는 식단에서 소량을 공급받는다고 해요. 생선, 계란, 식물성 기름 등으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다만 지용성이라 열을 가해 조리하면 파괴가 된다고 해요. 그리고 식사만으로는 7mg 정도만 보급이 되지 않더라고요. 하루 유효량은 30~60mg 정도 되는데 말이죠.



그리고 신체기관에서도 원래는 발견이 된다고 해요. 신장, 간, 심장, 잇몸 등에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보유 수준이 줄어들기도 하고 질병이나 스트레스의 영향으로도 보급량이 적어지니까 결핍으로 이어지는 거라고 해요. 이 또한 고혈압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니까 건강식품의 도움을 받는 게 가장 안정적인 거죠.



다행인 건 높은 혈압 감소와 항산화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라는 점이었어요. 꾸준하게 챙긴다면 기대 이상의 변화를 줄 것 같았죠.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관여하고 있어서 기력이 없는 사람들에게 운동능력 향상을 돕고 안티에이징이나 잇몸 건강, 면역체계, 체중 감량을 지원하는 역할도 하더라고요. 이 정도면 거의 종합 비타민 급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시중에 파는 것들 중에서 유일하게 돋보였던 게 포뉴의 코엔자임Q10이었어요. 여기에는 코큐텐 이외에도 항산화를 돕는 vitaminC와 E, 셀레늄이 결합되어 있고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도 함유되어 있었어요. 심지어 순도 98%의 CoQ10이라 품질만큼은 그 어느 곳 상품과 견주었을 때 뒤처지지 않더라고요. 하루 기준치 최대 섭취량 100mg을 가득 채우기도 했고요.



그리고 아무거나 섞어 놓은 게 아니라 설계를 거친 거였어요. 코큐텐의 생합성에 관여하는 물질이더라고요. 그리고 합성 형태의 원료가 아닌 자연 성분만 쓰인 거라 무난하게 오랜 기간 복용해도 되겠다 싶었죠. 고혈압 원인을 해결하려면 장기간 섭취를 해야 하니 안심할 수 있는지 살피는 것도 필수였어요.



그리고 유기농 부원료가 24종이나 들어있어서 평소 과일이나 채소를 잘 챙기지 않는 사람들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저에게 딱이었어요. 심지어 유기농 작물이라 너무 만족감이 크더라고요. 여러모로 비교를 해봐도 타사 상품에 비해 퀄리티가 너무 좋았어요. 이러니 권하는 사람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젤라틴처럼 자극적인 동물성 캡슐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원료를 사용했더라고요. 때문에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었어요. 그리고 병포장이 아니라 산패의 위험을 줄이고 위생적으로도 안정감이 들었어요. 심지어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메리트도 있더라고요.



게다가 코엔자임Q10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전이 아닌 식후 복용을 권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소분하지 않고 그냥 들고 다닐 수 있어 고혈압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빼먹지 않고 챙겨 먹기 편리하더라고요. 심지어 패키지에는 두 달 분량이 있어서 매달 구입하는 번거로움도 없었고 소형으로 제작된 캡슐 덕에 무난한 관리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심지어 화학성분 자체를 안 쓰기로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위험부담도 줄어들더라고요. 이 시국에 나의 건강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제품을 찾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죠. 특히 중국산이나 일본산 원료를 일체 쓰지 않아 예민해하시는 아빠와 함께 먹기에도 좋았어요. 다만 가장 중요한 건 평소 문제 있는 생활패턴을 바로잡는 거고 식단 관리를 해야 하는 거죠. 

건강은 악화되기 시작하면 케어만으로 부족해지기 때문에 초기부터 무난하게 챙길만한 걸로 정착해보세요. 개개인마다 느끼는 변화는 다를 테지만 저는 너무 만족해서 코엔자임Q10를 복합적인 관리템으로 강추하고 싶어요.

 

 

 

코엔자임Q10 : 포뉴

코엔자임Q10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