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과건강

칼슘부족 증상 살핀 후 선택했어요

by 당신의 건강을 위하여 2022. 1. 11.
반응형

나이가 드니까 정말 챙겨야 하는 영양제가 많다는 걸 알게 됐어요. 특히나 뼈마디가 달라지는 걸 느끼니까 더 이상 미루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칼슘을 구입해보려고 했는데 칼슘부족 증상 외에도 여러 부분이 결핍이 됐다면 시너지가 되는 걸 챙기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때문에 시중에 파는 몇 가지를 꼼꼼하게 살펴보았죠.



대체로 사람들은 칼마디를 먹는다고 해요. 함께 먹었을 때 흡수율이 매우 높아진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처음에는 비싼 게 좋은 건 줄 알고 살 뻔했다는 게 문제였죠. 그보다는 성분을 비교하는 게 우선적이라고 해서 결론적으로 흡수가 잘 되는 원료를 체크했고 부원료나 화학성분 등까지 살펴봤어요.



그래서 결론은 포뉴에서 구입을 했어요. 생각했던 부분들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고 평판이 좋은 상품이더라고요. 무엇보다 세 가지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거고 신경이나 근육 기능 유지에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마그네슘은 에너지 이용에 중요하다고 해요. 게다가 비타민D가 이를 흡수하는데 좋은 작용이 된다고 하니 원샷원킬로 건강관리가 가능하겠더라고요.



특히 원료가 마음에 들었어요. 미네랄이 풍부한 바닷속에 서식하고 있는 해조류에서 추출을 했더라고요. 흡수가 용이하다고 알려진 거였고 함량도 700mg이라 만족했어요. 대부분 칼마디는 꼭 부족하게 들어있더라고요. 대략 40~90% 정도인데 이건 100%를 꽉 채워서 칼슘부족 증상을 절대 없을 것 같았죠.



심지어 가공방법도 비소성이라 안전하다고 생각했어요. 크게 초고열을 가하는 소성과 저온인 비소성 제조공법으로 나뉘는데 분자구조의 변형 걱정이 없는 저온살균으로 가열을 해서 좋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원료를 써도 가공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면 의미 없는 섭취가 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신중하게 살폈어요.



뿐만 아니라 흡수가 잘 되도록 만들어졌다고 느낀 게 바로 벌집형 다공질 구조 원료였기 때문이에요. 열심히 챙겨 먹어도 몸에서 작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을 텐데요. 소화와 흡수에 용이하다고 알려져 있고 안전성 면에서도 뛰어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안심하며 섭취가 가능하겠더라고요.



그리고 부원료가 기대 이상이었어요. 강황추출분말이 나이 들수록 저하되는 뇌나 심장 등의 기능들을 회복하는데 좋다고 해요. 그리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는 로즈힙추출분말, 뼈나 치아 형성에 좋다는 상어연골분말이 쓰였어요.



게다가 염증을 억제시키고 관절연골의 구성분이 된다는 큐토다당단백이 풍부한 초록잎홍합분말도 쓰였더라고요. 뉴질랜드 원주민이 이걸 챙겨 먹으면서 관절이 건강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죠. 이외제 초유단백분말이나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쓰였는데 온라인에 검색했을 때 칼슘부족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 함께 먹기 좋다고 알려진 것들이라 안심이 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과일이나 채소도 아주 넉넉히 함유되어 있었어요. 무려 28가지나 들어있는데 이것들이 전부 유기농이라는 것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었죠. 당연히 주원료가 아니라 신경을 크게 안 쓰는 거라 생각했는데 일반작물보다 좋은 품질을 사용했더라고요. 이 때문에 건강 밸런스를 바로잡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비타민D도 D3와 D2 중에서 권장하는 D3를 사용했더라고요. 안전성이 높고 같은 양을 먹었을 때 혈중 농도가 높아진다는 결과가 있기 때문에 활성형으로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요. 대부분은 이를 사용하지 않는데 포뉴의 칼마디에는 효율을 높이는데 포커스를 맞춘듯했죠. 그래서 여러모로 더 만족감이 컸어요.



심지어 오랜 보관에 좋은 완전 밀폐용기에 담긴 거라 꾸준히 챙기기에 부담도 없었어요. 정제는 빛이나 수분, 습기 등에 변질 위험이 있어요. 그런데 차단이 잘 되게끔 해놓았고 안전사고를 대비해서 뚜껑은 이중 안전 마개를 사용했더라고요. 이런 점 또한 상품가치가 더 있어 보이는 부분이었어요.



뿐만 아니라 無첨가물이라 다행이었어요. 브랜드 자체가 순하다고 소문이 나서 찾아보니 시판되는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에 들어있는 화학부형제나 합성첨가물이 전혀 쓰이지 않았더라고요. 색이나 향 등을 조절하고 생산효율이 높아지긴 하지만 칼슘부족 증상을 해소하는 것과 관련이 전혀 없고 건강에는 해가 될 수 있어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하는데 아예 배제시킨 거라 안심이 됐어요.



그래서인지 제조부분에서도 신뢰감이 커지더라고요. 알아보니 GMP인증시설에서 만들어진 거고 동부화재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이 되어 있었어요. 생각보다 이렇게 되어있지 않은 상품이 많아요. 그래서 더 퀄리티가 좋다고 느껴진 거고요.



심지어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도 적용된 건데 처음 찾아봤는데도 만족했어요. 내가 앞으로 꾸준히 챙겨야 하는 건데 모든 상세내역들을 확인하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는 거였어요. 이 회사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으로 기부가 된다고 해요. 그래서 자동으로 아동 지원 사업에 동참이 되는 거죠. 건강관리하려고 나를 챙기면서 남을 돕는다는 것에 뿌듯해서 몸에 맞으면 정차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다만 칼슘부족 증상이 영양제 몇 번 먹는다고 하루아침에 달라지는 건 아니에요. 한국 사람들의 70% 이상은 충분하게 섭취를 못했기 때문에 결핍을 해소하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죠. 그리고 이를 방치한다면 단순히 골 관련 증상이 악화되는 것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수축 등에도 문제가 생기고 어린이는 성장 발달도 지연된다고 해요. 결론적으로 전 연령층이 충분하게 섭취를 해야 하는 거죠.



때문에 하루 두 번 두 정씩 몇 달 만이라도 챙겨서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시길 바라요. 저는 요즘 영양제 먹으면서 무난하게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있어요. 기분 탓인지 전보다는 나아지는 것 같은데 식단 관리까지 하면서 케어한다면 보다 좋은 결과가 있겠죠. 워낙 순해 가족들이 함께 먹기에도 좋은 거니까 부모님 선물로도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해드립니다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포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