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과건강

비타민d 부족증상 5000IU 먹어요

by 당신의 건강을 위하여 2021. 12. 24.
반응형

 

요즘 평일에는 집회사를 반복하며 
주말에는 항상 집콕생활을 하다보니까 
솔직히 힘이 드는 순간들이 많은데요. 
저는 이럴 때일수록 여러 영양소를
섭취 하면서 내부에서도 간단한
운동들을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그게 생각한 것처럼 몸이 잘
따라주지는 않더라고요.
특히 햇빛을 제대로 잘 쐬지 못하니까
비타민d 부족증상에 대한 걱정도 커졌구요.

 

 

 

사실 그렇지 않아도 대부분의 현대인들 
중에서 비타민d 부족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뉴스기사나 
티비를 통해서 봤거든요.

이건 칼슘이나 인이 흡수되기 위해서 
필요한 성분이며 튼튼한 뼈를 형성하고 
그것을 유지하는데에 필요하다고 
생각 하니까 더 중요한데요.

 

 

 

물론 지금은 괜찮을지도 모르지만
그냥 이대로 방치해두면 
앞날의 뼈 건강에도 
그리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제가 미리 비타민d 영양제 먹으며 
미리 관리를 해야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찾아본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디는 하루씩 적어도 
약 20~30분 정도는 햇빛을 쬐야 
몸에 합성이 잘 된다고 하는데요. 

가장 문제는 창문을 통해서 받는 
햇빛의 경우에는 제대로 흡수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썬크림을 발라도 잘 합성이 
되지 않아서 예상보다
그 결핍상태는 심각했어요.

더 수월하고 간단하게 깔끔한 
비타D를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 비타민d 부족증상을
검색해서 그냥 가격만 보는 것보다 
건강을 위해서 매일 챙겨 먹는 것이기
때문에, 성분 상태과 함량의 비교는
세세하게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저도 시중의 것들과 꼼꼼하게 비교 해봤는데요. 
그 과정에서 제가 구매한 것은
포뉴 비타민D 5000IU D3 예요.

 

 

부족증세에 대해  검색하며 
포뉴 브랜드를 알게되었는데요. 
자연에서 찾은 원료를 사용한 
무첨가 제품이라고해서 믿음이 가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구매를 하면서 성분 
관련 정보들을 찾아보니까 
은근 상품 비교를 해보면 
좋지 않은 성분들이 꽤나 들어갔어요.

 

 

대게는 맛이나 향을 위해서 
합성첨가물과 정제 제조에서 넣는
화학성분들이 첨가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이곳 포뉴는 그러지 않아서
더 괜찮다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권장량에 비해서 충분한 
섭취가 가능했는데요.

 

 

저는 처음에는 하루치 이상을 
먹어도 되는가에 대해 의문이 들었어요. 
이 성분의 결핍증상이 지속된 경우에는
개인에 따라 고함량 비타민디의 
섭취가 필요하겠더라구요.

제가 산 곳은 1000IU, 5000IU 형태가 
있으며 선택해서 섭취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건 정제도 그리
큰편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았는데요.
큰 사이즈의 정제는 물과 같이 삼킬 때
목에 걸림이 느껴져서 조금 
불편한 느낌이 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제가 먹고 있는 것은
목넘김이 편하고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른 것보다
수월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제품을 구매한 또 다른 이유는 
D3이기 때문인데요.
처음에는 D3가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까 D2와 D3가 있었는데요

 

햇빛에서 얻는 것이 가능한건 VITA D는
D3이고 다른 곳들 보다 체내에서 
흡수율이 더욱 높다고 하는데요
또 포뉴 비타민D가 자연유래 
건조효모로 만들어졌더라고요. 

특별한 것 없이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흡수율이 떨어지고 
효과가 적을 수 있는데요
처음에 흡수율이 높다는 생각을 
들으니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주원료 외에도 부원료가
많이 들어갔는데요
무려 유기농 과일과 채소나 
유기농 베리 부원료가 무려
24종이나 들어갔더라구요.

시금치, 양파 등의 채소들 이외에도
석류, 체리, 라즈베리 등 아주 
많은 유기농 과일이
함유되어 있었는데요.

 

 

유기농 인증을 받기 위해선 
3년이상 화학비료와
농약을 쓰면 안되는데요.
유기농 부원료라고 하니까 
뭔가 더 믿음이 갔어요.

포뉴 제품들은 모두 합성부형제
첨가 없이 만들어지기도 해서 
이런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어요.
이처럼 상세페이지의 성분표를 
상세히 보는 것이 중요해요.

 

 

이산화규소와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착색료, 합성향료가 이런 성분들이니까
이것들은 되도록이면 피하는게 좋아요.
먹고 나면 바로 몸에서 반응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계속해서 먹으면 체내에 
쌓여서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잖아요.

 

 

정제에 대해 더 알아보니 
국내최초인 아쿠아코팅
기술이 적용됐더라고요.

만약 화학부형제를 넣지 않으면 
잘 깨지고 가루가 손에 
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포뉴는 아쿠아코팅의 기술을 
통해서 깨지지 않으며 가루날림 
또한 방지해서 아주
초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깨짐이 없으니 하루치를 
온전히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D부족증상을 제대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저 같은 경우에는 영양제는
그냥 통에 들어있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요.
이건 PTP 개별적인 포장으로
되어졌더라고요.

 

 

보통 용기로 된 비타민은 산소와
이물질들이 들어갈 수 있어서
쉽게 변질될 수 있는데요 이건
따로 포장되어서 위생적으로도 
안심이 갔어요.

하루에 단 한 번 1정을 
먹으면 돼서 되도록이면 아침에 
간단 식사를 하고 먹으려 
하지만 만약 시간이 부족하면
출근할 때 들고가서 점심을 
먹은 후에 섭취하고 있어요.

 

vitamin-D의 경우에는
음식으로 채우려 할 때에는 성인
1일 권장량에 맞추려면 달걀을 
40개 정도는 먹어야 한다네요.

비타민D부족증상 좀 더 
편리하게 섭취하기 위해 
제가 구매한 걸 소개해드렸는데요.
꾸준히 드셔서 건강관리 하는데
이전보다 신경쓰시길 바래요.

 

 

비타민d : 포뉴

비타민d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