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습관

임산부 엽산 하루 권장량 시기에 맞춰서!

by 당신의 건강을 위하여 2022. 3. 18.
반응형

저처럼 계획하지 않았을 때 아이가 찾아오신 분들에게 오늘은 좋은 팁을 전해드릴까 해요. 보통은 미리부터 건강을 케어한다지만 저는 생각지도 못하게 꼼꼼이를 만나 요즘 태교하랴 건강 챙기랴 너무 바빠요. 그런데 이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임신부 엽산 하루 권장량 맞춰서 챙기는 게 아닐까 싶어요. 시기마다 섭취해야 하는 양이 다르기 때문이죠.


전부터 2세를 계획할 때 꼭 먹으라는 말은 들었지만 사실 중요하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특히 부부가 함께 먹는다는 말이 의아했죠. 한데 엽산은 태아의 발달에도 크게 관여하고 있지만 산모의 동맥경화증이나 빈혈 등을 예방하는데 좋고 정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에도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임신 준비를 할 때 최소 한 달 전부터 혹은 삼 개월 전부터는 남편과 아내가 동시에 섭취를 하는 거였어요.



그리고 임신을 하면 3개월까지는 무조건 챙겨야 한대요. 그 후로 4개월부터는 선택 기간이지만 수유 때까지 먹는다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연구에서도 신경관 결손 발생 70%는 이 영양소를 통해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혀졌더라고요. 그러니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부터 챙겨서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는 게 좋아요.



그렇지만 임신부 엽산 하루 권장량도 미리 파악하는 게 중요한대요. 부부가 함께 복용을 할 때는 400㎍라고 알려졌어요. 그리고 임신을 하면 예비엄마가 620㎍를 복용해야 하는 건데 이때 400은 보충제로 나머지는 음식을 통하는 게 좋다고 해요. 수용성비타민이라 체내에 저장을 충분하게 하지 못해서 요구량이 증가할 때는 적절량을 체크하고 섭취하는 게 안정적인 관리가 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수유기에는 550㎍를 적당하다고 보는데 이 또한 400㎍는 영양제로 나머지는 음식을 통하는 게 좋아요.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에요. 시금치, 콩, 브로콜리, 아보카도 등이 있다 보니 어려움 없이 보충을 할 수 있을 거라고 봐요. 아이가 생기면 어느 정도의 식단 관리만 해주면 되는 거죠.



그래서 저는 오늘 먹고 있는 포뉴의 엽산 400을 소개할 건데요. 이거는 무엇보다 추출한 원료가 마음에 들었어요. 여러 가지를 비교해보았는데 유산균 유래가 아닌 레몬추출이라 섭취한 것들이 그대로 활용되기 좋더라고요. 복잡한 대사과정을 거치지 않아 생체 이용도 더 잘 되고 자연유래 성분이라 안전성까지 높아요.



뿐만 아니라 이안에는 주성분의 대사를 위한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활용될 때 비타민B12가 다량으로 소모되기 때문에 따로 챙기지 않으면 결핍이 올 수 있고 건강 균형이 무너질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결합 형태로 팔고 있는 거라 번거롭지 않게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었죠.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따져봤을 때 138%를 챙길 수 있는 거라 활성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요.



무엇보다 위험성이 있는 화학첨가물이 쓰이지 않아 안심할 수 있었어요. 유명 브랜드 거는 다 안전하다고 생각했는데 알아보니 꼭 그렇지만은 않았죠. 대량생산을 위해 극소량이라도 들어가는 첨가물이라서 하나씩 찾아서 걸러내다 보니 평이 좋고 순한 제품을 찾을 수 있었어요. 민감한 이들에게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더라고요.



게다가 자연을 그대로 담아내어서 임신부 엽산 하루 권장량을 맞춰 먹을 때 좋을 것 같았어요. 과일과 채소 등은 항상 넉넉히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이 안에 스물여덟 가지가 배합되어 있어서 너무 만족했죠. 심지어 유기농이라 잔류농약이나 여러 위험 물질에 노출될 일도 없었어요. 매일 골고루 먹기 좋아서 평소보다 건강 상태도 더 UP 되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마음에 들었던 건 정제가 외부의 요인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된다는 거였어요. 정제는 생각보다 변색, 변질이 잘 나타난다고 해요. 오래 보관하는 영양제는 이점도 무시할 수 없었는데 완전 밀폐용기 덕에 문제를 해결했고 뚜껑도 안전사고를 예방하려고 이중 안전 마개로 설계되어 있더라고요. 덕분에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며 챙길 수 있다고 하는 평이 많았어요.



심지어 주변에 선물하기 좋을 것 같았던 게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제조가 되었기 때문이에요. 식약처가 인정한 GMP시설이라 원료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었고 생산물에 대한 책임보험도 타사 상품에 비해 높은 금액으로 가입되어 있더라고요. 여기에 이력을 직접 추적할 수 있도록 적용시킨 시스템도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게 된 거예요.



임신부 엽산 하루 권장량을 맞춰서 챙기는 것만으로는 어렵지 않을 텐데 여러 가지를 따져보느라 저는 선택할 때 무척 오래 걸렸어요. 그렇지만 너무 뿌듯해요. 우리 아이와 제 건강을 잃지 않을 수 있고 걱정될만한 점이 전혀 없어서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그렇지만 아직까지도 엽산은 초기 복용률이 30% 수준으로 매우 낮은 수준이더라고요. 그래서 꼭 예비맘들에게 공유해드리고 싶은 내용이에요. 필요성을 몰라서 챙기지 않을 경우 저체중아나 조산 등의 위험도가 증가한다고 하거든요.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꼭 보충제도 현명하게 선택해서 꼬박꼬박 챙기는 게 중요해요.



그래서 저는 아침에 눈뜨자마자 바로 먹고 있어요. 간혹 속이 쓰리거나 울렁거리기도 한다는데 합성원료일 경우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하니까 앞선 기준에 반드시 충족하는지를 살피고 그럴 시간이 없이 급하다면 제 강력 추천을 믿어보세요. 비교를 많이 해보고 정착한 거여서 그런지 저는 무난하게 복용 중이에요. 위장도 약한 편인데 작은 부작용조차 없었고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식단 관리 잘 해야 하는데 여기에 운동까지 조금씩 더해준다면 기초체력도 증진돼서 수월하게 순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작은 습관의 변화가 있다면 많은 도움을 줄 테니 현명한 엄마가 되고 싶다면 임신부 엽산 하루 권장량 알아보면서 좋은 건강관리법도 참고하세요. 계획하고 있는 분들과 임산부 모두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임산부 엽산 천연 : 포뉴

임산부 엽산 천연

smartstore.naver.com

 

 

반응형